보도자료
(주)스테이지파이브
커뮤니케이션실 pr@stagefive.com 010-5185-8567
bar
배포일자 : 2023년 12월 18일 즉시배포 가능
스테이지파이브, 책임경영 의지 밝혀… 지배구조 개편
| 스테이지파이브 최대주주, 카카오인베스트먼트에서 임직원 참여한 신규 투자조합으로… 구주 매각 방식으로 진행| 신규 투자사도 지분 인수 참여 예정

스테이지파이브(대표 서상원)는 최대주주인 카카오인베스트먼트와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지분 매각 계약이 체결되었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임직원을 포함하여 구성된 신규 투자조합이 스테이지파이브의 최대주주로 올라서며 책임경영을 위한 지배구조로 개편될 예정이다.

스테이지파이브는 2017년이후로 카카오인베스트먼트가 40% 이상의 지분을 보유하여 카카오의 계열회사로 분류되어 왔다.

신규 투자조합은 카카오인베스트먼트가 보유한 주식 35만 5천여주 중 27만 7천여주를 취득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해당 계약에 따르면 조합이 스테이지파이브의 주식 22만 5백여주(20.94%)를 확보하며 최대주주가 된다. 새로 참여하게 되는 투자사는 5만 6천 5백여주(5.36%)를 취득하게 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스테이지파이브의 지배구조에도 변동이 있을 예정이다. 카카오인베스트먼트는 최대주주의 지위에서 내려오게 되고, 8.30% 지분율을 가지게 된다. 따라서 스테이지파이브는 카카오의 계열회사 및 대기업 분류에서 제외될 예정이다.

스테이지파이브의 새로운 최대주주는 스테이지파이브의 경영권 및 신사업 강화를 위해 결성된 조합으로,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경영진들이 주축이 되어 해당 조합의 구성원으로 직접 참여함으로써 책임경영의 소임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공고히 하였다.

한편, 스테이지파이브는 신한투자증권을 대표 주관사, NH투자증권 공동 주관사로 선정하고 상장을 준비 중이다.

<끝>